자주 묻는 질문 FAQ
NO.
내용
1
Q.SAYHO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A.SAYHO는 고객님이 원하는 공연, 음악 레슨, 포토, 영상 등 예술 재능을 거래할 수 있는 매칭 서비스입니다.
무료로 프로분들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2
Q.가입비나 수수료가 있나요?
A.SAYHO는 고객님에게 어떠한 가입비나 거래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아요.
편하게 거래해보세요.
3
Q.어떤 분야의 프로가 있나요?
A.현재는 음악, 포토, 영상 분야의 프로분들이 활동하고 있어요.
앞으로 다양한 예술 분야의 프로분들이 활동할 예정이에요.
4
Q.안전하게 거래 할 수 있나요?
A.안전한 거래를 위해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주세요

첫번째, 프로로부터 견적서를 수신하였다면,
세부 프로필과 경력, 활동내역, 리뷰 등을 확인해보세요.
정보가 부족하다면, 메세지 기능을 통해 사진, 영상, 활동 내역을 요청해보세요.

두번째, 프로가 제시하는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비싸다면 한번 더 고민해보세요.
여러 프로분들이 제시한 금액을 비교 분석해보고, 현명하게 판단해보세요.
SAYHO의 평균 거래 가격 정보를 확인하여, 시세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평균가격정보

세번째,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서 사전 인터뷰를 해보세요.
사전 인터뷰를 통해 고객님의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고, 답변을 받아보세요.

네번째, 이렇게까지 했는데, 결정하기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추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해보세요.
추천 서비스(역경매)를 이용하면, 최대 5개까지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고 프로분들의 가격을 비교해보실 수 있어요.
5
Q.추천 서비스는 어떤 기능인가요?
A.추천 서비스(역경매)를 이용하면, 프로분들한테 최대 5개까지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고 가격을 비교해보실 수 있어요.
합리적으로 가격으로 프로분들과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6
Q.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SAYHO 매칭 서비스는 고객과 공급자가 직거래를 통해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견적서를 받아본 후 프로와 직접 지불 절차에 대해 조율해보세요.
보통 금액이 작은 경우 당일 현장 결제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거래 금액이 큰 경우 별도 계약서를 체결하신 후 프로와 거래하시길 권장해드려요.
NO.
내용
1
Q.SAYHO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A.SAYHO는 프로분들의 다양한 예술 재능을 원하는 고객들과 매칭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2
Q.가입비나 수수료가 있나요?
A.SAYHO는 프로분들에게 어떠한 가입비, 중개수수료, 크레딧 비용을 요구하지 않아요.
무제한으로 고객들과 거래할 수 있습니다.
3
Q.프로(PRO) - 프로필 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나요?
A.회원 가입 후 “마이페이지>프로(PRO) 페이지 관리"에서 신규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인증 후 프로 페이지 관리가 가능하다는 점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4
Q.고객의 요청서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A.매칭 현황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이 요청서를 제출한 경우 SAYHO 매칭 알고리즘을 통해 프로분들에게 이메일과 문자로 안내해드리고 있어요.
5
Q.견적서는 어떻게 보내나요?
A.고객으로부터 요청서를 수신한 후 매칭 현황 페이지에서 견적서를 보낼 수 있습니다.
6
Q.견적서를 보냈는데, 응답이 없는 경우 어떻게 하나요?
A.응답이 없는 경우 고객님의 프로필을 확인한 후 다이렉트 메세지 기능을 통해 문의해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응답이 없다면, 다른 프로분과 거래가 성사되었거나, 허위 요청서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낙담하지마세요. 저희는 무제한 서비스이니, 다른 고객분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7
Q.고객과 거래 성사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A.첫번째, 본인의 프로필을 업데이트 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영상, 활동내역, SNS 채널 기입 등 세부 정보를 입력하면,
고객들로부터 신뢰도가 높아짐에 따라 거래 성사율이 높아집니다.

두번째, 견적서를 보낼 때 본인만의 차별점을 입력해보세요.
실제 거래 사례를 언급해준다면 거래 성사율을 높일 수 있어요.

세번째, 금액을 입력할때 너무 높은 금액이 아닌지 한번 고민해보세요.
SAYHO가 제공하는 평균 거래 시세를 활용하여, 합리적인 거래 금액으로 도출해보세요.☞ 평균가격정보
8
Q.고객과 결제는 어떻게 하나요?
A.고객과 협의를 통해 결제 방식을 정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직거래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점을 고려하여, 고객과 결제 방식에 대해 협의해보세요.
만약, 결제 금액이 크거나 사전 계약금이 필요한 경우 계약서를 체결한 후 고객과 거래하시길 권장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