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HO 이용약관 (http://www.sayho.co.kr)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1. 이 약관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세이호(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예술 공유 플랫폼 서비스 (http://www.sayho.co.kr / 이하 “세이호 사이트”)를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통하여 중개서비스(이하, 서비스) 및 기타 정보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전자 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과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2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회사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세이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위 가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개정된 약관은 개정약관에서 소급효를 부여하지 않는 이상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 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 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개별약관의 게시·변경에 관해서는 위 제1항, 제2항을 준용합니다. 단, 회사는 개별약관을 세이호 사이트의 판매 관리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특정 공급자와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이라고 합니다)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 계약”이라고 합니다)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공급자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판매관리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3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회사는 서비스 이용료 및 일체의 금원 등의 결정과 관련하여 다른 매칭/중개 서비스 사업자와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공급자에게 가격인하, 기획전 참여 등을 부당하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공급자간 서비스 이용료 등을 다르게 정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이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공급자가 다른 매칭/중개 서비스 (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하지 못하게 하거나 다른 매칭/중개 서비스 (오픈마켓 형태의 모든 서비스 포함) 사업자와 거래한다는 이유로 공급자에게 불이익을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매칭/중개 서비스 : 회사가 세이호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에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는 사이버 거래 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회사는 공급자의 거래 촉진을 위한 관련 부가서비스로서 공급자의 상품 노출을 위한 전시권 등 플러스 광고 서비스를 유상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상품 : 공급자가 판매하는 공연, 레슨, 디자인, 포토, 교육, 컨설팅 등의 재능을 말하며, 이를 이용자가 직접 이용하는 하는 것을 말합니다.
나. 회원 : 이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회원은 가입형태에 따라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이용자 회원, 공급자 회원으로 각각 구분되며 상호간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 회원과 공급자 회원에게는 이 약관의 규정이 모두 적용됩니다.
다. 비회원: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회사의 이용자 및 정보의 수신을 위해 전자우편 및 SMS 서비스를 온라인 또는 서면으로 거래를 신청한 자를 지칭합니다.
라. 이용자 : 공급자의 재능 거래를 희망하거나, 이미 거래한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마. 공급자 : 상품을 판매할 공급자를 말하며,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춰 세이호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합니다.
바. 요청서: 이용자가 원하는 재능 거래에 구체적인 정보(날짜, 시간, 장소, 가격, 연락처, 이메일 정보 등)를 담고 있는 서비스 요청서이며, 공급자에게 전달되는 자료를 지칭합니다.
사. 견적서 : 공급자가 이용자에게 보내는 재능 거래에 대한 최종 요약본(서비스 내용, 최종 거래 가격, 연락처, 이메일 정보 등)을 말합니다.
아. 유료 상품권 : 공급자가 이용자에게 견적서를 보내기 위해 세이호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서비스 이용권을 지칭합니다.
자. 아이디 : 이용자/공급자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차. 비밀번호 : 이용자가 세이호 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회원의 통신상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카. 회원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타. 안전결제서비스 : 이용자와 공급자의 사이에 신뢰할 수 있는 중립적인 회사가 중개하여 금전 거래를 하도록 하는 에스크로 방식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파. 직거래 :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지 않고, 이용자와 공급자가 직접 거래 대금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합니다.
하. 수익금 : 공급자가 세이호 서비스를 이용하여 판매한 확정이 완료된 금액을 의미합니다.
하1. 컨텐츠(Contents): 세이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 요청서 작성, 견적서 작성, 요청서 수신, 견적서 수신 및 기타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하2. 뉴스레터(Newsletter): 회사에서 보내는 서비스 소식이 담긴 이메일을 의미합니다.
2. 본조 제1항에 언급되지 않은 용어는 일반적인 일반적인 상관례에 준용합니다.
제6조 (매칭/중개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매칭/중개서비스는 회사가 이용자/공급자 회원 각자의 자기 결정에 의하여 회원 상호간에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 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며, 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거래를 진행함에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거래를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회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7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 계약은 세이호 사이트 이용 희망자가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사표시와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 신청 당시 사이트의 “동의” 체크 박스를 체크함으로써 그 의사표시를 합니다.
3.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경우 부모님(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확인한 후 이용 계약이 성립됩니다.
제8조 (회원가입 및 승낙)
1. 이용자가 회원에 가입하여, 세이호 사이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자는 세이호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2. 이용자의 세이호 사이트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한 경우, 회사는 회원 ID/Passwor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가. 본인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나. 서비스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다.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라.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마.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바.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사.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나.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9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세이호 사이트를 통한 회원 가입 시 발급된 ID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 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특정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2. 회원의 최초 서비스 이용 신청 이후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신규 사이트의 이용 약관에서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제1항의 내용이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규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 일자, 회원자동가입 사실 기타 관련 정보를 그 개시일 7일 이전부터 개시 일까지 각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또는 그 개시일 7일 이전까지 이메일 통지 등으로 각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3. 서비스 이용은 사이트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4. 세이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5.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되어 있는 규정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와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서비스 제공 및 변경
제10조 (서비스 내용)
세이호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공급자에게 이용자가 작성한 요청서 정보 제공
나. 이용자에게 공급자가 작성한 견적서 정보 제공
다. 이용자에게 공급자의 거래 지역, 프로필, 가격 정보, 이용후기, 연락처 정보 등을 제공
라. 유료 상품권 판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사이트 및 이메일, SMS, DM 발송 등 각종 매체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을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 이메일, SMS, DM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1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제공한 연락처 또는 회원 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 웹페이지 내의 메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가입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 처리를 합니다.
2.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탈퇴 회원이 남긴 리뷰는 비회원 리뷰로 전환되며, 리뷰 외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나.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라.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15조 (안전결제서비스)
1. 회사는 매칭/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대금의 수령, 보관 및 송금업무로 이루어지는 에스크로방식의 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안전결제서비스는 매칭/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도모하고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에서 제공하는 장치이므로 회사가 안전결제서비스를 통하여 공급자 또는 구매자를 대리, 대행하거나 그 이행을 보조하는 것은 아닙니다.
2. 안전결제서비스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대금보관으로 인하여 회사가 취득하는 이자 등은 서비스 제공의 대가이므로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이자 등의 반환을 청구할 수 없고, 대금송금(실시간계좌이체, 가상계좌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수수료는 대금을 송금하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거래 또는 안전결제서비스가 종결된 거래의 경우 해당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한 모든 사항은 이용자와 공급자가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하여야 합니다.
4. 공급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안전결제서비스의 이용과 그 규칙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5. 회사가 제공하는 안전결제서비스를 오용, 악용함으로써 사회질서,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또는 회사가 안전결제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할 상황 또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거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은 다음에 기재한 사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가. 카드의 미서명, 관리소홀, 대여, 양도, 보관, 이용위임, 담보제공, 불법대출 등으로 인한 부정사유 또는 위, 변조사고
나. 회원의 가족, 동거인(사실상의 동거인 포함)에 의하거나 또는 이들이 관련하여 생긴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다. 카드 비밀번호 유출로 인한 부정사용 또는 위, 변조사고
제16조 (공급자의 권리)
공급자는 재능 거래의 종류와 범위, 가격, 거래 조건 등을 스스로 결정하고, 회사는 이에 부당하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피해 방지에 관한 사항을 약관 등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공급자의 의무)
1. 공급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미리 공지하는 개별약관이 정하는 절차에 따라 신원정보의 제공, 재능 거래 종류의 등록, 거래 진행 과정의 관리, 이용자자에 대한 거래이행, A/S 또는 환불 등의 사후처리를 수행하여야 합니다.
2. 공급자는 재능 거래를 위한 메일, 메시지를 통해 회원의 질문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3. 회사 및 공급자는 이용자의 구매행위가 허위 또는 불법결제에 해당하는 경우 및 신속한 거래관계의 확정 또는 거래안전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그 밖의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공급자가 예상치 못한 작업불능 등으로 정상적 거래이행이 곤란하여 거래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용자에 대한 통지, 환급(에 필요한 조치) 등 관계법령이 정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공급자는 이용자로부터 주문 취소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응하여 접수된 주문 건에 대하여 24시간이내 취소의사와 함께 불가 사유를 구매자에게 전달하여야 합니다.
5. 공급자의 등록은 등록 서비스 화면상의 등록 양식에 따라야 하며, 등록 양식에 어긋난 허위 등록, 가장등록, 신용카드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등록 등의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 정보를 삭제, 취소하거나 매칭/중개를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그러한 거래 정보를 등록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용카드 결제시스템 또는 통신과금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하여 등록한 경우에는 회사와 구매자 모두 회원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6. 공급자는 거래 등록 시 이용자의 정당한 권리(청약철회권 등)를 제한하거나, 허위 또는 기타 법령이나 약관에 위배되는 내용(문구, 사진 또는 설명을 포함)을 등록해서는 아니 되며, 스스로 또는 다른 회원을 통하여 고의로 구매평가, 거래 횟수, 거래 퀄리티 등을 조작하거나 기타 허위가장등록 등 매칭/중개서비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해하는 부정한 행위를 하여서도 안됩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관련 회원이나 해당 거래에 대하여 거래취소, 판매중지 및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공급자는 회사의 명칭, 로고 및 회원의 회원등급 표시를 회사가 정한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임의로 사용하거나 지정된 곳 이외의 장소에 표시하여서는 안되며, 이러한 행위로 인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하여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8. 공급자는 세이호 사이트에서의 거래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서 명시한 자료를 보관하여야 합니다.
9. 공급자는 자신의 프로필 정보 기입란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인증 받은 휴대폰 번호를 대표 번호로서 설정하고, 항상 최신 정보로서 유지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번호 변경 시 새롭게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공급자가 본 항의 의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행 완료 시까지 해당 거래 등록과 편집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0. 공급자는 통신판매중개 의뢰 및 그와 관련한 계약이행 과정에서 알게 된 구매자 등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법률, 이 약관 또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목적 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 모든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고 회원자격이 정지 또는 박탈될 수 있습니다.
11.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과 무관하게 특정 공급자의 취급·처리 중인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가 침해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공급자 거래의 등록)
1. 공급자 등록 자격 : 거래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 약관에 따라 공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소비자보호 및 서비스 수준 유지를 위해 일부 카테고리 거래에 대해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광고의 이용 : 공급자는 거래 등록 시 구매자가 거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거래 정보를 등록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거래 검색의 효율성, 시스템에 걸리는 부하 등을 고려하여 공급자에 대한 사전 통지로써 공급자 1인당 거래 등록 건수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공급자 본인이 회사의 물품 등록건수 제한조치에 반하여 거래 등록을 한 경우 회사는 등록된 거래 내용을 중지하거나 삭제 할 수 있고 위반횟수 및 수준에 따라 해당 거래를 등록한 공급자의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가. 공급자의 거래 금액 확정
공급자는 재능 거래를 하고자 하는 최소 판매 가격을 기재하여야 하며, 정찰제로 노출하기 어려운 경우 비정찰제로 표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로부터 수신한 요청서를 바탕으로 견적서를 제출할 시, 거래 1건당 거래할 수 있는 최종 금액을 공급자 본인이 자유롭게 기재하여 거래 금액을 확정할 수 있습니다.
나. 거래 상세 정보
재능 거래에 대한 상세 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하는데 필요한 거래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하거나 판매중지 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취소 또는 중지된 거래에 관한 유료 상품권 구매 이용료 및 광고서비스 이용료는 환불 정책에 의거하여 진행되며, 매칭/중개의 취소 또는 중지로 인한 모든 위험과 책임은 거래 정보를 등록한 해당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다. 거래 등의 정보
공급자는 재능 거래 등록 시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거래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공급자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거래 정보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제17조 제6항에 따라 회원자격의 정지, 서비스 제공 거부•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공급자가 등록한 재능 거래에 특별한 거래 조건이 있거나 A/S, 교환, 반품비용 등 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구매자가 알 수 있도록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러한 특별한 거래조건은 구매자의 정당한 권리를 제한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기타 회사가 미리 정한 거래조건에 위배되어서는 안됩니다.
4. 공급자는 재능 거래 등록 이후에도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일신의 문제로 인하여 거래가 불가능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거래중지] 내용을 회사에게 통지함으로서 이용자가 제출한 요청서 수신 내역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공급자는 재능 거래를 등록함에 있어서 저작권, 초상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공급자 본인이 등록한 거래 정보는 판매 활성화를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사이트와 다른 회원의 블로그 등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6. 공급자는 본인이 동의한 경우 거래에 대한 광고 효과를 높이기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위탁한 제3자가 제공하는 광고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광고 상품의 내용과 이용절차는 별도의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광고상품의 종류나 내용, 이용료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8. 재능 거래 등록정보 게재 : 회사는 공급자가 등록한 재능 거래 등록 정보를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세이호 사이트에 게재합니다. 회사는 게재하는 재능 거래 등록 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거래 등록 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급자가 제출한 정보가 문제가 있을 경우 회사는 직접 공급자의 정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요청서 제출하기)
1. 재능 거래를 요청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이 약관에 따라 거래 “요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요청서를 제출할 시 해당 재능 거래를 보유한 공급자가 정확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재능종류, 이용자 이름/연락처/이메일, 거래날짜/지역, 예산금액, 상세 요청 내용 등과 같은 사항을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사가 승인하지 아니한 시스템을 통하여 회사 정보통신망에 무단 접속하여 자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으로 도움요청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3. 요청서 제출하기에 대한 상세정보는 사실대로 명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또한 실수 또는 착오 없이 요청하는 거래 조건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야 합니다. 허위 또는 과장 정보를 기재한 경우, 모순되는 내용의 정보가 기재되어 있는 경우, 이 약관에 반하는 거래조건이 기재된 경우, 홍보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도움요청을 중지하거나 삭제시킬 수 있습니다. 견적/추천 문의하기 요청이 중지되거나 삭제될 경우, 회사는 서비스화면 또는 메일(e-mail) 등의 방법을 통하여 등록 회원에게 그러한 사실을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요청서 제출하기를 통해 등록한 정보를 회사가 정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세이호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공급자들에게 알리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 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위치, 크기, 배열 등을 결정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이벤트 광고 등 회사의 서비스를 위하여 해당 서비스화면을 구성, 편집하거나 견적/추천 문의하기 등록정보 외의 사항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거래규정)
1. 재능 거래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거래해야 합니다. 이용자와 공급자에게 별도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향후 유료 전환 후 공급자에게 유료 상품권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후 수익이 발생하였을 경우 공급자가 100% 수익을 확보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도 수익에 관혀하지 않습니다.
2. 이용자는 스페셜 매칭 또는 공급자 상세정보를 자세히 살펴본 후 요청서 제출하기를 통하여 거래 진행 가능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공급자의 답변 내지 견적서를 검토한 후 거래 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거래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거래 진행 중 공급자와 전화, 메시지 보내기 기능을 통해 직접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공급자가 제출한 견적서를 검토한 후 최종 고용하기 기능을 통해 공급자와 직접 결제 방식에 대해 협의를 해야 합니다.
6. 이용자는 거래 대기 상태의 거래 건 중 무응답으로 거래 진행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공급자의 합의와 관계없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요청서 제출하기, 프리미엄 매칭 기능에 입력하는 거래 세부 정보를 정확히 기재하여야 하며, 미기재 또는 오기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8.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재능 거래를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자와 공급자는 거래에 필요성에 따라 당사자간 협의를 통해 직접 세금계산서 내지 현금영수증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결제)
1. 이용자는 공급자와 직접 거래 협의를 통해 직거래 현금 결제 또는 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에 따라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 금액의 오입금으로 인한 업무처리는 이용자와 공급자간 협의를 통해 오입금 내용에 대해 조율하여야합니다. 단, 회사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사와 협의를 통해 조율할 수 있습니다.
2. 공급자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유료 전환 후 회사의 PG 결제시스템을 통해 유료 상품권을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거래 완료, 분쟁해결)
1. 이용자는 재능 거래가 완료되기 전 또는 완료된 후 공급자에게 거래금액을 직접 정산하게 됩니다. 거래 완료 이전또는 이후에 발생하는 환불, A/S 등은 이용자와 공급자가 직접 협의하여 해결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와 공급자간의 환불 또는 이의 제기 의사 표시가 있는 경우 1차적으로 이용자와 공급자의 책임으로 모든 문제를 해결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이후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회사가 중재를 하여, 이용자와 공급자간의 분쟁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공급자는 거래 금액의 대금 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와 공급자간의 세무적인 거래 내용에 대하여 개입하거나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장 개인 정보 취급 방침
제23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원이 세이호 사이트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해당 사이트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서에 기재된 회원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3.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가 없는 한 당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책임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재능 거래 업무상 공급자 또는 이용자에게 안내가 필요한 최소한의 거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거래 금액 등)를 알려주는 경우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다.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라.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마.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본조 제3항 제가호의 경우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이행합니다.
5. 회사는 본조 제1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 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는 회사와 제휴 혹은 사업승인을 받지 아니한 기업(기관)에서 스크래핑 등의 기술을 이용하여 회사 사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행위를 불허합니다.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24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사는 이용자, 공급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할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가. 수집 항목: 이름, 로그인ID,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지역정보, 휴대전화번호, 법정대리인정보(어린이/학생),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정보, 결제기록
나. 수집 방법: 홈페이지(회원 가입), 서면 양식
2. 회사가 주관하는 설문조사나 이벤트 행사 시 통계분석이나 경품제공 등을 위해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고, 회사가 발송하는 뉴스레터 내의 광고 메일 수신에 동의하여, 메일 수신과 함께 이벤트, 경품 등의 혜택을 받는 광고 메일 수신자가 되는 경우에도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가급적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하는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 동의를 반드시 구합니다.
제25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이용자/공급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정보를 함부로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및 컨텐츠 서비스 이용,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이용자/공급자 거래 정보 및 서비스 이용 정보 제공
나.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다.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2. 회사에 링크되어 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이용자/공급자가 회사의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공급자의 개인 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하며,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가. 서비스 이용 및 기관 수사 협조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아래와 같이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항목: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 보존근거: 서비스 혼선 방지, 수사기관에 의한 협조
- 보존기간: 6개월
나.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관합니다.
-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7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23조 내지 제26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되며, 그로 인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만약 회원이 위 사실을 인지하고도 회사에 대한 통보를 지체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배상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2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기계의 결함이 있는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9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가.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나.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다. 회사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마.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바. 회사의 직원이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오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사.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아.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자.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차.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카.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ㆍ화상ㆍ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타.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등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3. 회사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본조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이 있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제 14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이 제 19조 제 1항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회사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1조 (저작권의 귀속 및 권리,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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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2조 (광고주 및 연결 사이트와의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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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3조 (서비스이용료)
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이용료는 공급자의 유료 상품권 구매 비용과, 플러스 광고 서비스 비용으로 구분됩니다.
2. 공급자 유료 상품권 구매 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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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플러스광고 서비스 비용
가. 광고성 부가서비스에 관한 서비스이용료인 플러스광고 서비스이용료는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선불로 부과되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통신시스템의 하자로 인하여 광고등록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환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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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장 기 타
제34조 (양도의 금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리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또는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5조 (손해배상)
1. 회사 또는 회사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사를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 또는 회원의 피고용인, 대리인, 기타 도급 및 위임 등으로 회원을 대신하여 이용계약을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이용계약의 이행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6조 (회사의 면책)
1. 회사가 통신판매매자로서 회원/비회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거나 안전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거래 일정 조율 등)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이므로 매칭/중개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거래 진행의 관리, 공급자에 대한 거래이행, 재능 거래 진행, 거래 철회, 취소 요청으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 처리는 거래 당사자인 이용자와 공급자 회원들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간 분쟁해결이 안될 경우 회사가 중재를 하여, 분쟁 해결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세이호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공급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매칭/중개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거래의 하자, 거래 등록 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제조물 책임 포함)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와 피연결회사(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회사를 말합니다)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며, 회사는 피연결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7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38조 (기타 조항)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2. 본 서비스를 위반하거나 서비스 이용 시 불편 사항이 발생한 경우 주식회사 세이호의 "고객센터" 서비스 전화 (050-5349-7000) 또는 이메일(support@sayho.co.kr)로 알려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17년 4월 21일자부터 시행합니다.